정용진 회장, 母이명희 총괄회장 이마트 지분 전량 사들인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회장이 모친인 이명희 총괄회장이 보유한 이마트 지분 10.0% 전량을 시간외매매로 사들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날 정 회장 모자의 거래계획보고서를 공시했다.
배추· 무 부족에 비축물량 1만 1천 톤 방출…필요시 김치업체 저장 물량도 출하 설 성수기를 맞아 겨울철 배추와 무 공급이 부족할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정부가 비축 출량 1만여톤을 방출하는 등 수급 안정에 나선다. 김치가공업체 등이 저장한 물량에 대해서도 출하를 유도하기로 했다.
최상목 "높은 경계로 금융·외환시장 24시간 점검·대응"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각 기관이 높은 경계심을 유지하면서 금융·외환시장을 24시간 점검·대응해 경제를 최대한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데 총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UN 사무총장과 통화한 최상목 "대외관계 안정적 관리할 것"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10일 안토니우 구테흐스(Anto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과 통화하고 한-유엔 협력 등에 대해 협의했다.
당진 육용종계 농장서 H5형 AI 항원 검출…충남·경기 일부 일시이동중지 명령 충남 당진지역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 올 겨울들어 22번째 발생이다. 10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이하 중수본)는 전날 충남 당진 소재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AI 항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설 명절대책 차질 없이 추진…성수품 물가 안정 총력"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은 10일 "2025년 설 명절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성수품 물가 안정, 민생 부담 경감, 국내관광 활성화, 24시간 안전 확보 등 부담을 덜고 활력은 더하는 설이 될 수 있도록 각 부처가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상목, 최중경·최종구에 "대외신인도 위한 경제외교 중요" 당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최중경 국제투자협력대사와 최종구 국제금융협력대사를 접견하고, 한국 경제의 대외신인도 제고를 위한 경제외교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임기 1년의 대외직명대사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인지도를 겸비한 인사에게 대사의 대외직명을 부여하여 정부의 외교활동에 활용하는 제도다.
또 주69시간제 논란? 정부, 올해도 근로시간 제도개편 추진 주 69시간 근무제 논란을 빚었던 노동 당국이 새해에도 '근로시간 제도개편'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이 외에도 사회적 대화를 통해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계속고용 확대와 임금체계 개편, 5인 미만 사업장의 근로기준법 적용 등을 논의하겠다지만, 12.3 내란으로 단절된 노정대화가 정권 교체·정책 수정 없이 재개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최상목 "국민공감 의료개혁 추진…의료계, 대화 참여 제안"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해를 넘긴 의정(醫政) 갈등과 관련해 "의료계에 대화 참여를 다시 한 번 제안한다"며 사태 해결을 위한 대화를 촉구했다. 최 권한대행은 10일 사회 분야 주요현안 해법회의를 주재하며 "국민이 공감하는 의료개혁을 추진하겠다"면서 이처럼 말했다.
한미, 원전 수출 협력 MOU 최종 서명…체코 원전 체결 빛 들까? 한국과 미국이 원자력 수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외교부는 8일(현지시각) 미국 에너지부 및 국무부와 '한·미 원자력 수출 및 협력 원칙에 관한 기관 간 약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1월 정부살림 81조 적자…역대 3위 적자 규모 지난해 1~11월 정부 살림살이가 80조 원 넘게 적자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가 9일 발표한 '월간 재정동향 1월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 기준 정부의 누계 총수입은 542조 원으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2조 8천억 원 늘었고, 예산 대비 진도율은 88.5%에 달했다.
최상목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국정 컨트롤타워로" 윤석열 대통령의 12.3 내란과 탄핵 정국으로 국정 공백 상태에 놓인 정부가 이를 수습할 국가정책 컨트롤타워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겸 경제관계장관회의'를 매주 진행한다.
"美서 FDR 데이터 추출 준비 완료…오늘부터 추출 시작" 국내에서 데이터 추출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미국 NTSB(교통안전위원회)로 보낸 제주항공 사고 여객기 블랙박스 비행기록장치(FDR)가 현지에서 데이터 추출 준비 작업을 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워싱턴 기준으로 9일 업무시간(한국시각 9일 밤)부터 추출 작업이 시작된다.
'디스커버리 사기 펀드 사태' 장하원, 대법서 무죄 확정 약속한 투자금 지급 보장이 어렵다는 걸 알면서도 투자자들에게 알리지 않고 펀드를 판매한 혐의로 기소된 장하원 디스커버리자산운용 대표가 무죄를 확정받았다.
설 성수품 어디서 살까?…정부, 할인지원에 역대 최대인 600억 풀어 설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해 정부가 역대 가장 많은 물량인 16만8천톤의 성수품을 공급하고 최대 수준인 600억원 규모의 할인지원에 나선다. 농림축산식품부는 9일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설 성수품 수급안정대책"을 발표했다.
navigate_before12345678910navigate_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