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젠슨황 픽'AI에이전트 시장 공략 본격 드라이브 엔비디아 젠슨황 CEO가 올해 AI(인공지능) 화두로 '에이전트 AI'를 제시한 가운데 SK텔레콤이 글로벌향(向) 개인 AI 에이전트(Personal AI Agent·PAA) '에스터'의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을 공개하며 관련 시장 공략에 나섰다.
AI에 돈만 쏟아붓던 시기 끝났다…'서비스 대중화'에 총력전 전세계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이 올해를 인공지능(AI) 수익화의 원년으로 삼으며 총력을 다하고 있다. 챗GPT가 등장한 이후 생성형 AI 기술 선점을 위한 원천 기술 개발과 인프라 확충 등 '투자 우선' 기조를 이어 왔다면,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그동안의 투자를 어떻게 실적으로 이끌어낼지 집중하고 있다. 국내 IT 기업들도 검색과 에이전트(비서) 기능을
통신3사 CEO, 올해 목표로 'AI 사업 성과' 한 목소리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대표는 올해 신년사에서도 나란히 인공지능(AI)을 통한 사업 전략을 강조했다. 지난해 신년사에서도 AI 확대를 천명했는데, 올해는 수익화, 시장 공략 등 구체적 목표도 언급했다.
1월 과기인상에 최형진 교수…비만치료제 식욕억제 기전 규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1월 수상자로 최형진 서울대 뇌인지과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최 교수는 대사질환과 심뇌혈관질환 치료제로 알려진 위장관 호르몬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의 식욕억제 기전을 규명해 비만과 대사 질환 개선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내년부터 전자기기에 USB-C 타입 의무 적용된다 내년 2월부터 스마트폰, 태블릿, 이어폰 등의 전자기기 충전기를 USB-C타입으로 통일한다. 통일되지 않은 규격으로 다양한 형태의 충전기를 구입해야 했던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SKT, 5G 다운로드 속도 1위 수성…KT 서울서 첫 1위 올해 국내 통신사의 5G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SK텔레콤이 1위를 유지했다. KT는 역대 처음으로 서울에서 5G 다운로드 속도 1위를 차지했다.
올해 국내 대학 논문 수 2.2%↓…2년 연속 줄어 국내 대학 연구 논문 수가 2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연구재단의 '2024년도 대학연구활동실태조사 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4년제 대학 전임교원이 발표한 논문 수는 6만 5388편으로 전년인 2022년보다 2.2% 줄었다.
오픈AI '공익법인' 전환 공식화…영리법인 성격 짙어져 챗GPT 개발사이자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인 오픈AI가 공익법인(Public Benefit Corporation·PBC)으로 구조를 변경하겠다고 공식화했다. 향후 기업공개(IPO)를 통해 상장기업으로 전환하고, 현재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관계 재정립을 위한 단계라는 해석이 나온다.
네이버·카카오, 온라인 추모 공간 마련…뉴스 댓글 중단 요청도 네이버와 카카오가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온라인 공간을 마련했다. 네이버는 30일 오전 메인 홈페이지 검색창 하단에 희생자 추모 페이지 탭을 추가했다.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하고 '추모 국화 달기'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가 없애고 살리는 것? '시리즈온' 대신 '치지직' 힘준다 네이버가 주문형 비디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시리즈온' 서비스와 전문 지식 플랫폼 '포스트' 서비스를 올해 종료한다. 대신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과 숏폼 서비스 '클립'에는 힘을 준다. 네이버가 기존 서비스를 정리하고 새롭게 출시한 서비스를 키우는 배경에는 젊은 사용자 비중을 늘려 이들의 체류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목표가 있는 것으로
유상임 장관 "계엄 동의 어려웠다…충격 최소화 위해 노력"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3일 "비상계엄이 필요한지 동의하기 어려웠다"면서 "이 방법밖에 없었을까 질문을 했고, 충격을 최소화하는데 국무위원으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AI 안전연구소장이 딱 말한다…챗GPT 쓸 때 '이건' 주의[AI리더즈] 챗GPT로 대표되는 AI 혁명이 시작되면서 'AI는 안전한가'에 대한 의문들이 생겼다. 사람들은 그럴 때마다 '빨간 나비 넥타이'를 맨 교수님에게 물었다. 2001년 수도권 대학에서 처음으로 정보보호학과를 신설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인터넷윤리실천운동을 하다가 2018년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윤리 가이드라인 Seoul PACT'를 만든 김명주 서울여대 정
인스타도 '동영상 AI 전쟁' 참전 예고…무비젠 티저 공개 메타플랫폼(메타)의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이 동영상 AI 모델 '무비젠'(Movie Gen)을 이용한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차량 통합 관리해 리포트 제공"…LGU+, 'U+커넥트' 출시 LG유플러스가 차량 관제 디지털전환(DX) 설루션 'U+커넥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U+커넥트는 LG유플러스가 운영 중인 'U+차량관제 서비스'의 기능을 고도화해 위치 정확도를 높이고 화물차, 버스, 렌터카 등 차량 목적별 특화 기능을 추가한 설루션이다.
카카오톡에서 '맞춤법 교정'도 '번역'도 가능해진다 카카오톡에 맞춤법 교정·번역 기능이 추가된다. 19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 18일 이러한 내용의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navigate_before12navigate_next